울산대, 2차 K-MOOC 오프라인 특강 개최

교육 / 박기민 기자 / 2020-07-08 15:34:31
교수-학습자․학습자-학습자 간 상호활동 촉진 위해 대면강좌 개설
▲ 울산대학교 교수학습개발원이 마련한 2020학년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찾아가는 오프라인 특강에서 ‘욕망의 이해’를 프랑스어프랑스학과 김진식 교수가 강의하고 있다.
울산대학교 교수학습개발원(원장 정종원)은 지난 7일 정부가 우수 강좌로 선정한 2020학년도 울산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찾아가는 오프라인 특강’을 교내 경영관 215호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은 K-MOOC 홈페이지에서 강의를 들었던 울산시 6급 일반직 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에서만 이뤄지던 비대면 강의의 단점을 보완하고 교수와 학습자.학습자와 학습자 간 상호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열렸다.


강의에 나선 울산대 프랑스어프랑스학과 김진식 교수는 ‘욕망의 이해: 모방이론으로 우리 일상 돌아보기’ 주제 강좌에서 현대인의 삶을 불안하게 만드는 욕망을 욕구와 비교하면서 정의했고 욕망의 근원을 프랑스 철학자 르네 지라르가 만든 이론 및 인간의 모방 이론을 통해 설명했다.


강의에 참가한 6급 공무원 이현동(가명.남.49)씨는 “온라인에서 학습했던 ‘욕망의 이해’ 과목을 직접 수강할 수 있어서 신청했으며, 우리 삶에서 경쟁을 유발하는 욕망의 본질을 교수님으로부터 대면으로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흡족해했다.


이번 특강은 지난 1일 오프라인으로 열렸던 ‘가족과 건강’ 강의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많아 일주일 만에 새로운 강의로 학습자를 찾아온 것이다. 

 

울산대의 명품강의인 ‘욕망의 이해’ 강좌는 K-MOOC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고 다른 우수 강좌들은 2학기에도 오프라인 특강으로 열릴 예정이다.

 

박기민 기자

 

[ⓒ 울산종합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