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 울산신항 항만배후단지 2공구 입주기업 모집

사회 / 이남주 기자 / 2019-07-11 16:31:23
▲ 울산항만공사 전경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고상환)는 울산신항 항만배후단지 2공구 부지(142,604㎡)에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울산항 배후단지 특화구역 설정 등에 따라 에코 구역으로 지정된 2공구는 2020년 5월 준공 예정이며, 에코구역 운영 목적에 부합하는 기업 유치(친환경 에너지 물류 및 유관 업종)를 통해 울산항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UPA 관계자는 울산항 배후단지의 경우 울산신항컨테이너터미널(UNCT), 용연부두 및 오일허브 1단계 유류 및 액화가스 부두와 접해 있고 울산국가산단 연결도로, 국도 31호선, 부산-포항 고속도로, 울산신항 인입철도(20.6월 준공예정)와 연결된 점 등 수출입·내륙 교통 인프라를 최대 이점으로 꼽았으며 배후에 국가산업단지, 석유화학단지 등이 위치하여 배후단지 및 항만이용 수요가 풍부하여 많은 기업들이 입주관심을 가질 것으로 내다봤다.

내년부터 3공구 내 화물차휴게소 준공·운영 예정에 따라 입주기업과 배후 인접기업들의 근로·복지환경이 개선될 예정이며, UPA는 입주의향기업의 컨설팅 비용을 신청기업별로 3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UPA에서는 입주를 완료한 기업들 대상으로 AEO(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공인 획득 지원사업 등 입주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들을 시행하고 있다.

입주기업 모집은 오는 9월 26일~27일 14시까지 사업신청서를 접수한 이후 1종 항만배후단지 입주기업 평가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우선협상대상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입주 신청자격, 임대부지 현황, 선정기준 등 자세한 사항은 울산항만공사 홈페이지(www.upa.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남주 기자

 

[ⓒ 울산종합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