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혼의 감동 무대’ 2019 울산실버페스티벌 성료

울종행사 / 서소희 기자 / 2019-09-26 16:49:22
26일 오후 2시 KBS 울산홀에서 진행
합창·난타 등 총 14개 팀 실력 발휘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 보낼 수 있는 기회 마련
▲ 울산시가 후원하고 울산종합일보가 주최한 ‘2019 울산실버페스티벌’이 26일 오후 2시 KBS 울산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울산시(시장 송철호)가 후원하고 울산종합일보(대표이사 홍성조)가 주최한 ‘2019 제11회 울산실버페스티벌’이 26일 오후 2시 KBS 울산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송철호 울산시장을 대신해 정복금 울산시 복지여성건강국장, 울산시의회 서휘웅 예산결산특별위원장, 백운찬 시의원, 박순환 울산시설공단 이사장, 정갑윤 국회의원을 대신해 김종윤 사무국장, 이채익 국회의원을 대신해 김만성 부위원장, 박맹우 국회의원을 대신해 최형문 사무국장, 김태한 울산시노인복지관장, 장숙기 함월노인복지관장, 이성호 선암호수노인복지관장, 문대용 동구노인복지관장, 김민희 서부노인복지관장, 전 이동경 의회를 사랑하는 사람들 회장, 안금조 필진 등이 참석했다. 

 

▲ 이날 행사에서 홍성조 울산종합일보 대표이사와 정복금 복지여성건강국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홍성조 울산종합일보 대표이사, 길금종 울산종합일보 관리이사, 이동경 전 울산시의회를 사랑하는 모임 회장, 안금조 필진 등이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영역의 어르신 문화를 대내외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청춘올림’ 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축사, 개회사, 합창, 밴드공연,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합창공연 이외에도 난타와 실버밴드 공연까지 선보여 더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졌다.
▲ 홍성조 울산종합일보 대표이사가 개회사를 하고 있다.

▲ 정복금 복지여성건강국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홍성조 대표이사는 개회사에서 “깊어가는 가을날 어르신들을 뵙게 되어 감사하다”며 “본지는 올해로 11년째 행사를 이어오며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해 왔다”고 말했다.

또 “특히 올해부터는 합창뿐만 아니라 난타, 밴드공연 등 분야를 더 넓혀 진행하게 됐다”며 “어르신들이 울산 실버페스티벌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복금 복지여성건강국장은 축사를 통해 “요즘은 어르신들이 스스로 여가를 즐기는 문화생산자로서 적극적인 여가활동을 하시는 것 같다”며 “울산 실버페스티벌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즐기는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이날 행사에 참가한 어르신들이 무대를 보며 응원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주민등록상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합창, 난타 등 총 14팀이 참여했다.

또 울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입장 가능해 많은 시민들이 자리를 함께하며 화합의 무대를 즐겼다.

 

▲ 좌측 상단부터 ▲청춘울림 ▲울산배꽃청춘합창단 ▲중구함월실버합창단 ▲선암은빛소리합창단 ▲늘푸른합창단 ▲푸르내합창단 ▲두드림 ▲남성중창단 낭만싱어 ▲골드합창단 ▲소리향기 ▲울산시공합창단 ▲노래교실합창단 ▲실버밴드 ▲언제나 청춘 ▲신정4동 실버노래교실.

 

▲ 홍성조 울산종합일보 대표이사, 길금종 울산종합일보 관리이사, 박순환 울산시설공단 이사장, 김영태 울산시설공단 본부장이 울산시공합창단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실버페스티벌에는 ▲청춘울림 ▲울산배꽃청춘합창단 ▲중구함월실버합창단 ▲선암은빛소리합창단 ▲늘푸른합창단 ▲푸르내합창단 ▲두드림 ▲남성중창단 낭만싱어 ▲골드합창단 ▲울산시공합창단 ▲노래교실합창단 ▲울산실버밴드 ▲언제나 청춘 ▲신정4동 실버노래교실 등의 팀들이 참여해 감동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주최 측은 행사에 참가하는 어르신 전원에게 기념품과 생수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했다.

한편 이 행사는 지난 2009년부터 ‘노인건강박람회’로 개최됐으나 2016년부터 ‘울산실버페스티벌’로 새롭게 개최되고 있다.

 

▲ '2019 울산 실버페스티벌'에서 참가자들이 무대를 즐기고 있다.

글= 서소희 기자
사진= 박기민 기자, 김귀임 기자, 김승애 기자

 

[ⓒ 울산종합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