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소방산업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경제 / 박기민 기자 / 2020-10-21 16:54:00
준불연 벽장재 ‘LG Z:IN 준불연 시트’의 화재 안전성 인정받아
▲ LG하우시스가 21일 소방청이 발표한 ‘제12회 소방산업대상’에서 ‘LG Z:IN(LG지인)준불연 시트’로 산업기술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 LG지인 준불연 시트 오닉스 마블 패턴)
LG하우시스(대표이사 강계웅)가 21일 소방청이 발표한 ‘제12회 소방산업대상’에서 ‘LG Z:IN(LG지인)준불연 시트’로 산업기술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이 주관하는 ‘소방산업대상’은 소방산업 분야의 첨단기술, 제품, 공법 등에 관한 연구개발 및 상용화에 기여한 우수 기술인 및 기업(단체)을 발굴‧포상함으로써 소방산업 진흥을 도모하는시상이다.

‘LG지인 준불연 시트’는 종이, PVC(폴리염화비닐) 등을 사용하는 일반 벽지 와는 달리 준불연 소재의 베이스층을 적용, 불이 쉽게 번지지 않고 화재 시 발생하는 유해물질 방출량이 적어 한국소방산업기술원으로부터 준불연 성능인정서를 획득한 제품이다.

▲ LG지인 준불연 시트 패브릭 패턴
기존 준불연 이상의벽체 마감재인 도료나 석재와 비교해 시공 시간이 적게 들고 비용을 20~50%까지 절감할 수 있어 건축물의 화재 안전성을 높이는데 기여함은 물론 준불연 자재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LG하우시스의 연구개발(R&D)과 중소기업의 생산 기술을 통해 출시한 제품이라는 점도 상생협력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LG하우시스는 산후조리원, 고시원, 휴게음식점 등 화재 발생 시 인명 및 재산 피해 우려가 높아 불연 또는 준불연 성능의 실내마감재 설치가 의무화돼 있는 다중이용업소의 벽장재로 ‘LG지인 준불연 시트’공급을 늘려 갈 계획이다.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박귀봉 전무는 “화재안전을 책임지는 소방청으로부터 LG지인준불연시트제품의우수성을 인정받게돼 이번 수상의 의미가 더욱크다”며 “앞으로도 건축물의 화재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제품개발에 더욱 힘써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기민 기자

 

[ⓒ 울산종합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