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제2차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개회

정치 / 김귀임 기자 / 2020-10-21 17:52:28
울산경제진흥원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 실시
▲ 울산시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21일 울산경제진흥원 임원 및 언론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경제진흥원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울산시의회(의장 박병석)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김종섭)는 21일 울산경제진흥원 임원 및 언론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경제진흥원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2018년 12월12일 울산시의회와 울산광역시와 인사청문 협약을 체결하고, 작년 울산연구원장 청문회를 실시한 데 이어 두 번째 맞는 인사청문회로 이러한 인사검증을 통해 인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후보자의 능력을 제대로 검증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지난 16일 제1차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개최를 통해 김종섭 의원이 위원장으로, 부위원장은 전영희 의원이 선임되었으며, 고호근, 백운찬, 장윤호, 안도영 의원 총 6명이 인사청문특위 위원으로 선임됐다.

김종섭 위원장은 인사청문회 개회 인사말을 통해 “협약에 근거한 인사청문회 기간의 부족으로 충분한 자료제출과 인사검증을 거치기까지 아쉬운 점이 있는 가운데 특위 위원님들이 내실 있는 인사청문회를 위해 노력해주셨다”며 “향후 인사청문회 제도가 개선되길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인사청문회는 위원장 인사 및 위원 소개 ▲‘인사청문의 건’ 의안 상정 ▲전문위원 보고 ▲후보자 선서 후 후보자 자기소개 및 직무수행 계획 발표 ▲능력, 정책, 전문성 검증 분야의 질의 및 답변 ▲도덕성 검증 분야 질의 및 답변(비공개 검증) ▲후보자 최종발언 순으로 진행됐다.

22일 오전 10시 제3차 인사청문특별위원회에서 울산경제진흥원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김귀임 기자

 

[ⓒ 울산종합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