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2021년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방 운영

정치 / 박기민 기자 / 2021-10-14 10:22:46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 의견 수렴, 내실있는 행정사무감사 추진코자
10월14일~28일까지 15일간 운영
▲ 박병석 울산시의회 의장
울산시의회(의장 박병석)가 오는 11월 4일부터 시작되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10월 14일부터 28일까지 15일간 시민제보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울산시의회는 시민의 의견을 수렴해 효율적이고 내실있는 행정감사를 추진하고자 주요 시책 및 사업 개선 필요사항, 시비보조금 부당수령 및 주요사업 예산낭비 사례, 시민불편사항, 기타 행정사무감사 건의사항 등 시와 교육청에서 추진하는 업무 전반에 대해 시민들의 제보를 받는다.

단, 개인 사생활을 침해하는 사항, 인신공격 또는 허위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재판이나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된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사항 등은 제보 대상에서 제외한다.

제보를 원하는 시민은 울산시의회 홈페이지(www.council.ulsan.kr)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방 코너나 우편 접수, 또는 의회사무처 방문(3층 의정담당관실) 등을 통해 제보할 수 있다.


접수된 시민제보사항은 각 상임위별로 행정사무감사 대상 반영 여부를 결정해 반영하거나 참고자료로 활용하며 처리결과는 행정사무감사 종료 후 12월 중 회신한다.

박병석 의장은 “시민들이 불편하다고 여기는 부분,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부분에 대해 직접 시민의 의견을 듣고자 올해 처음으로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방을 운영한다”며 “제보해 주시는 부분에 대해서 불합리한 부분이 있다면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시민이 참여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기민 기자

 

[ⓒ 울산종합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