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참좋은 지방자치정책대회’ 국가균형발전위원장상 수상

사회 / 이남주 기자 / 2022-01-21 16:35:25
  • 카카오톡 보내기
▲ 울산 동구는 21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에서 국가균형발전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이개호 국회의원·참좋은지방정부 위원장, 문병환 울산동구 기획예산실장, 정원호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수석부회장(성동구청장), 염태영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장(수원시장)

울산 동구(청장 정천석)는 21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전국 기초단체의 모임인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회장 염태영 수원시장)'가 개최한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에서 국가균형발전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는 지난해 5월~11월 전국을 4개 권역으로 나눠 각 지자체의 우수정책을 소개하고 지자체 간 정책교류를 활성화 하는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를 개최했다.

지난해 11월 12일 울산시청 대강당에서 영남지역 기초지방정부를 대상으로 정책대회를 개최하여, 이 자리에서 정천석 동구청장이 '조선산업에 바다체험 관광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대왕암공원 출렁다리, 방어진항 관광화 사업, 슬도 수산생물체험장 등 바다체험 관광사업의 주요 사례를 소개했다.

한편,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는 지난 2018년 10월 전국 116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이남주 기자

[ⓒ 울산종합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