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소농협, 농업인 조합원 건강검진 실시

사회 / 이남주 기자 / 2022-01-21 16:47:41
  • 카카오톡 보내기
▲ 농소농협은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엘리야병원, 부산 미래IFC검진센터, (재)한국의학연구소 부산센터에서 농업인 조합원을 대상으로 무료 종합건강검진과 예방접종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농소농협(조합장 정성락)은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엘리야병원, 부산 미래IFC검진센터, (재)한국의학연구소 부산센터에서 농업인 조합원을 대상으로 무료 종합건강검진과 예방접종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농소농협은 2017년부터 조합원 2000여명을 대상으로 격년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971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예산 도움 및 농소농협에서 1인 자부담 15만원을 지원해 대장검사, MRA, CT, 초음파 등 다양한 항목의 종합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종합건강검진에서 질환판정을 받은 사람은 상급 병원에서 조기치료가 가능해 농업인이 안정적으로 영농활동을 이어 갈 수 있도록 하는 좋은 복지사례로 알려지고 있다.

검진장소인 엘리야병원은 개인별 방문 검진으로 실시하고, 부산 미래IFC검진센터와 (재)한국의학연구소 부산센터는 검진일에 버스를 매일 2대씩 운행했다.

정성락 조합장은 “농업인들은 직장인들 보다 건강검진을 받을 기회가 적어 많은 어려움이 있다”며 “이런 부분을 지원하고자 농소농협에서는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쳐 농업인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남주 기자

 

[ⓒ 울산종합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