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광주 동구와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사회 / 이남주 기자 / 2021-10-13 17:36:36
  • 카카오톡 보내기
관광객 유치 위한 공동 홍보 사업 추진 및 동서 간 교류 확대
▲ 울산 중구는 13일 중구청 2층 중회의실에서 광주 동구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울산 중구(청장 박태완)는 13일 중구청 2층 중회의실에서 광주 동구(청장 임택)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울산 중구와 광주 동구가 광역시 내 중심 기초지방자치단체이면서 관광 활성화에 역점을 두고 구정을 펼치고 있다는 공통점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관광 산업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추진됐다.

울산 중구와 광주 동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관광객 상호 유치를 위한 공동 홍보 사업 추진 ▲상호 관광 및 문화 산업 등의 지속적인 교류·발전 등을 함께하며, 동서 간 유대관계를 긴밀하게 다지고 지역 문화 관광 산업의 경쟁력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또 11월 중 울산 중구와 광주 동구를 오가는 여행 상품을 3차례 운영하는데 이어, 박태완 중구청장과 관계 공무원들은 11월 20일 광주 동구를 방문해 충장축제를 살필 예정이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이번 업무 협약이 앞으로 동서 간 문화 관광 교류의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코로나 일상과 해외 관광 시장 개방 등에 대비해, 관광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함께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남주 기자

 

[ⓒ 울산종합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